Uber(우버)는 서비스 지역 내에서 언제 어디서나 고급 택시를 배차할 수 있는 앱입니다. 일반 택시와 달리 검은 리무진과 같은 고급스러운 택시가 마중 나옵니다. 좀처럼 택시가 잡히지 않을 때나 조금 풍부한 기분을 맛보고 싶을 때 등에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배차 방법은 간단
우선, 이메일 주소 등의 회원 등록을 마치면 신용카드를 등록합니다. 배차할 때는, 맞이하러 가고 싶은 장소를 선택해, 나머지는 택시가 오는 것을 기다릴 뿐입니다. 기다리는 동안 나중에 몇 분 안에 도착할지 표시되는 것이 편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목적지까지의 견적액을 조사할 수 있다
고급 택시를 이용하기 전에 목적지까지의 대략적인 요금을 견적할 수 있으므로 금액에 따라 승강장이나 목적지를 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상의 택시에서는 승차하고 나서가 아니면 요금을 모른다는 아쉬운 점을 Uber는 보충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신용 카드 결제이므로 현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지불 방법은 앱으로 사전 등록하는 신용 카드 결제이므로, 현금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안심하고 배차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서비스 지역내라면 배차할 수 있기 때문에, 현금의 휴대가 위험한 장소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편리하겠지요.
일반 택시보다 가격이 높습니다.
Uber의 이용 요금은, 개시료 100엔, 1분마다 65엔의 시간료, 1km마다 300엔의 거리료가 걸려, 최저 요금은 800엔이 되고 있습니다. 도쿄도내의 택시 요금은, 첫승차로부터 최초의 2km까지 710엔, 그 후 288m마다 90엔 가산, 시속 10km 이하가 되면 1분 45초마다 90엔 가산이 됩니다(참조: 주식회사 케이즈·소프트웨어). 최저 요금을 비교하면 Uber 쪽이 고액입니다만, 통상 택시의 요금이 20% 증가하는 심야의 시간대에서의 이용, 목적지까지의 거리나 길에 따라서는, Uber를 이용하는 것이 유익한 경우 있습니다.
Uber는 간단한 사용법으로 현금을 갖지 않고 고급 택시를 배차 할 수있는 서비스입니다. 아직 서비스 지역은 도내에만 있습니다만(2월 24일 시점), 관동 지방 등 일본 전국에 앞으로 확대해 나갈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일본 전국에서 택시를 배차할 수 있는 앱에는 전국 택시 배차가 있습니다.